블렌더(Blender) 3D 커서의 활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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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iewport 화면상의 3D 커서를 이동시키는 방법 몇 가지가 있다.  Viewport 화면상에서 Shift key + 옮기고자 하는 위치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3D 커서가 옮겨지고 또 다른 방법은 Viewport 화면 좌측의 Cursor 아이콘을 누른 후 Viewport 화면상에 원하는 위치에 마우스 좌측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3D 커서가 옮겨진다.

[그림 1 : 3D 커서 이동 방법, Shift key +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]
[그림 2 : 3D 커서 이동 방법, 이동 아이콘 선택 후 마우스 좌측 버튼 클릭]

3D 커서를 특정 객체의 위치로 이동시키는 방법도 있는데 Viewport 화면에서 객체 선택 후 Shift key + S key를 누른 뒤 생겨난 메뉴에서 Cursor to Active(단축키 3)를 클릭하면 3D 커서가 해당 객체로 이동한다.

[그림 3 : 3D 커서를 특정 객체의 위치로 이동]

3D 커서의 위치로 특정 객체를 이동시킬 수 있는데 해당 객체 선택 후 Viewport 화면에서 Shift key + S key를 누른 뒤 생겨난 메뉴에서 Selection to Cursor(단축키 8)를 클릭하면 3D 커서의 위치로 객체가 이동한다.

[그림 3 : 3D 커서의 위치로 객체 이동]

마지막으로 3D 커서를 Viewport 화면의 중간, 원래 위치로 이동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Viewport 화면에서 Shift key + S key를 누른 뒤 생겨난 메뉴에서 Cursor to World Origin(단축키 1)을 클릭하면 3D 커서가 원래 위치로 이동한다.

[그림 4 : 3D 커서를 원래 위치로 이동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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